인터넷에서 도매위탁에 대한 멋진 인포 그래픽 20개

코로나바이러스 장기화로 오프라인 유통채널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긴밀한 커뮤니케이션 여부가 온라인쇼핑 플랫폼의 주요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을 것입니다.

이에 준순해 온/오프라인쇼핑 플랫폼들은 시행간 대화 판매(라이브커머스)에 자사의 기술력과 마케팅 능력을 총동필요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10월 TV홈쇼핑 브랜드를 새로 선보이면서 기능을 대폭 강화한 ‘라이브톡 서비스를 공개하였다. 모바일 앱에서는 시행간 고객 질문에 일명 ‘톡PD라고 불리는 CJ온스타일 최정예 상담사가 답변해 주면서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을 것이다.

실제로 11월 뒤 이용 고객 수는 10만명, 전체 채팅 건수는 800만건을 넘어서며 일괄되게 늘고 있다.

고객 인터넷조사 결과 라이브톡 기능이 상품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됐다고 답변한 고객 비중이 약 20%로, 이 중 30% 이상은 재사용할 의향이 있습니다고 응답했다.

6월 신설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판매 방송 화면 내 답변 메뉴도 고객의 사용 빈도가 일정하게 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타 시작간 대화 판매 플랫폼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모든 고객 질문에 900% 답변하는 서비스를 특출나게 선나타냈다. 고객별 모든 질문은 ‘질문 모아보기 탭에 자동 저장되며 방송 잠시 뒤에라도 반드시 답변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CJ온스타일 지인은 “코로나19로 디지털 채널을 통한 고객 소비가 일상화되며 비대면 환경에서 고객과 긴밀하게 소통하기 위한 기업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을 것이다”면서 “CJ온스타일은 각 채널별 장점과 특성에 맞춰 차별화된 소통 테크닉으로 손님의 쇼핑 경험과 만족도를 촉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은 GS샵의 ‘샤피라이브(이미지)가 방송 지연속도를 TV홈쇼핑 업계 최단시간으로 줄인 기술을 개발해 적용했다고 밝혀졌습니다. GS샵의 휴대폰 실시간 소통 판매 채널 ‘샤피라이브가 생방송 지연빠르기(레이턴시)를 TV홈쇼핑 업계 최단기한으로 줄인 테크닉을 창작해 반영했다고 30일 밝혀졌다.

요번 혁신을 통해 GS샵은 대상들과 상호 소통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실 적으로 GS샵은 ‘샤피라이브 방송 지연빠르기를 기존 12~15초대에서 1초대로 단축해 시작간에 가까운 생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 스마트폰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판매는 송출자가 영상을 보낸 후 실제로 애청자에게 전파되기까지 방송 지연속도가 최대 15초 생성하였다. 때문에 휴대폰 생방송의 최대 장점인 누구들과 시행간 소통이 활발하지 않았다.

GS샵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GS네오텍과 합작하고,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만들어진 업계 표준 웹RTC 프로토콜을 통해 1초대 초방해연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내부 고도화 작업을 통해 웹RTC 기술로 1초 수준의 지연을 유지하면서도 풀HD와 같은 고화질 서비스를 정리가 가능되도록 기술적 완성도를 높였다.

이에 맞게 GS샵은 ‘샤피라이브 손님들과 시행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생방송 중 고객 질문에 바로 응대할 수 있음은 물론 정답 맞추기쇼, 선착순, 채팅참여 이벤트 등 양방향 서비스들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이종혁 GS리테일 뉴테크본부 상무는 “시행간 커뮤니케이션 판매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GS샵은 특이한 고객경험을 위한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면서 “업계 최단기한 방송 지연속도를 구현하게 된 만큼 누군가를 만족시키는 서술과 서비스를 지속적 접목할 것”이라고 밝혀졌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실시간 대화 판매 시장에 특화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자체 생방송 전공 진행을 맡을 ‘퍼스널 쇼퍼 6기를 공개 모집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급성장하는 실시간 소통 판매 시장에 특화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자체 라방 전공 진행을 맡을 ‘퍼스널 쇼퍼 3기를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시행간 커뮤니케이션 판매 방송 ‘에스아이라이브는 작년 보여준 생방송 플랫폼으로 프리미엄 옷차림, https://en.search.wordpress.com/?src=organic&q=도매사이트 뷰티, 생활용품 브랜드와 상품에 특화된 방송을 제작하고 있을 것입니다.

image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생방송 제작을 위한 자체 방송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일반 쇼호스트 대신 VIP 전담 쇼퍼와 같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스널 쇼퍼를 육성해 방송을 진행완료한다.

8월 100:1의 경쟁률을 뚫고 차출된 퍼스널 쇼퍼 3기는 시작간 커뮤니케이션 판매 방송 도매 위탁 판매사이트 진행은 물론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당사자가 선정하는 등 방송 기획에도 적극 참석하며 고객에게 풍부한 콘텐츠와 아이디어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에스아이라이브는 한정된 방송 시간 내에 할인율과 구매 혜택에 전념하는 기존 생방송과는 다르게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스타일링 팁, 트렌드 등 콘텐츠가 중심이 되는 방송을 목표로한다.

‘퍼스널 쇼퍼 3기에는 연령대나 학력, 전문, 직업 등에 상관없이 트렌드와 상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고, 브랜드 관련 방송 진행에 본인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음달 6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휴대폰 방송 경험이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활동 경험이 풍부한 인재를 우대해 차출할 예정이다.

4차 합격자는 무작위 주제를 바탕으로 한 실전 실험가 진행되며, 뒤 최후 면접을 거쳐 최후 합격자를 차출할 예정이다.